greetings.png

greet.jpg


새해 첫 아침!
호랑이 기운 가득 받으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2022년도 총동창회를 섬기라는 명을 받은 28대 총동창회장 25회 이강년 입니다.
전임 이규용 회장님의 소망대로 ‘지속 가능한 동창회’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이에 앞으로 해 나가야 할 일들에 대해 소견을 드리고자 합니다. 올해 동창회의 모토로 “재미있고 행복한 동창회”로 삼고자 합니다. 2년 여 넘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조직이 무너졌고, 고민과 상처를 받았습니다. 이를 조속히 극복하고 새로운 용기와 희망의 땅으로 나아 갔으면 합니다.

최근 우리 동창회보가 60면으로, 8000부 발행한다는 이야기를 잡지 사장에게 했는데, 그의 일성은 “기존 유료 잡지도 3000부 발간, 신간서적의 경우 1,000부도 어려운데, 한마디로 놀랍다”는 것입니다. 표지와 내용을 살펴보더니 뛰어난 수준이라고도 했습니다. 이렇듯 자랑스러운 동창회보의 전통을 살려서 생활 속에 유익한 정보, 취미와 재미가 묻어나는 감동, 소통과 공감의 즐거운 잔치마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의료인, 교수, 금융인, 세무사, IT, 공무원, 귀농인 등의 다양한 직업군 소개 및 취미서클 모임의 활성화를 도모코자 합니다. 그 동안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이겨내시느라 수고하셨는데 이제부터는 대면모임을 할 수 있는 시기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후배님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해 볼까 합니다.

지난 시절 선배님의 가르침과 후배님의 도움으로 괄목 할만하게 성장한 동창회!

앞으로도 서울사대부고동창회가 지속 가능한 동창회가 되어 함께 멀리 나아갈 수 있도록 동문 여러분들이 힘을 모아 주실 것을 믿습니다. “재미있고 행복한 동창회” 가 여러분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3일
서울사대부고 총동창회장 이강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