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현(27회) 우석대 카네기 lee 재단 맞손

by 사무처 posted Jul 09, 202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우석대-카네기LEE재단, 국제적 문화 예술인 양성 ‘맞손’

 

출처: 뉴스 (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2020-07-01 
우석대학교와 카네기LEE재단이 1일 업무협약을 맺고 국제적 문화 예술인 양성을 위해 힘으로 모으기로 했다.(우석대 제공) /© 뉴스1

전북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와 카네기LEE재단(이사장 이예영)이 국제적 문화 예술인 양성을 위해 힘을 모은다.

양 기관은 1일 우석대 본관에서 남천현 총장과 이예영 이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문화 예술인 양성과 문화 예술 전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문화 예술인 교육·양성 및 문화 예술 작품 제작 및 배포 △한국 문화 예술 사업의 국내 활동 증진 및 국제적 확장 △국내·외 문화 예술 국제 행사 개최 △외국인 유학생 및 예술인 국내 유치 △국내 대학생 및 예술인 해외 진출 등이다.

남천현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중국을 포함한 지구촌에 우리 문화의 예술적 가치와 선진 교육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예영 이사장은 “국내 문화 예술인 발굴과 함께 세계무대에서 창의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네기LEE재단은 아티스트 발굴 양성과 국제무대 진출의 기회 제공하는 한편, 기업의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동참을 통한 아티스트 지원 체제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Articles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