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상빈(19회) 생애와 사상 52편

by 사무처 posted Dec 28,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心香(심향 강상빈 박사)의 생애와 사상 52편

  • 강상빈 박사


 
 

➁ (사)한누리생협이 개발한 미네랄이 풍부한 “발아현미7곡”

 

발아현미와 발아잡곡(5곡)에 이어 더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이 좋은 또 하나의 새로운 발아7곡을 출시하게 되었다.

‘미네랄 자연농업 참숯 발아현미7곡은 모두 무농약 재배 현미, 흑미, 찹쌀현미, 서리태, 차조, 녹두, 팥을 사용한다, 이들을 참숯으로 정화시킨 미네랄 물에 싹을 튀이고 있다. 이는 특허청으로부터 특허인증을 받았다. 또한 자연통풍건조 방법을 사용하여 생명력이 있으며 특징은 다음과 같다.

 

<발아7곡의 특징>

 

* 영양가 : 백미보다 미네랄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하고, 비타민 E와 GABA가있어 좋은 기능 이 있다. 또한 잡곡을 발아시켜 영양가가 높다.

* 기호성 : 맛이 부드럽고 구수하며 종래의 현미와 맛이 다르며 남녀노소 관계없이 젊은 세대 기호에 맞는다.

* 경제성 : 영양가 있는 값싸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 건강식품이다.

* 안전성 : 엄선된 무농약 재배 현미와 잡곡을 미네랄 참숯 침전수에 발아시켜 자연통풍 건조시킨 안전한 식품이다.

 

<맛있게 밥 짓는 법>

 

발아현미 7곡을 30분 이상 생수에 담군 후 백미와 혼합(백미 : 발아현미7곡 = 5:1)하여

평소 백미 취사 시 생수를 20% 정도 더 부어 압력 밥솥에 충분히 뜸을 드린다.

➂ 한누리 산야초효소 출시 2006. 5. 12

아무리 좋은 영양분을 섭취해도 효소가 없으면 미네랄, 비타민, 호르몬은 아무 것도 못한다. 세포냉의 효소는 항상 소모됨으로 효소가 부족하지 안 토록 계속 공급 해주어야 한다. 특히 현대인은 환경오염 화학첨가믈질, 인스턴트 가공식품, 스트레스 등에 쉽게 노출됨으로 효소 부족이 되기 쉽다. 우리 몸에 효소는 매우 중요하다.

이에 (사)한누리생협에서는 죽어가는 땅과 병들어 신음하는 사람들의 건강 회복을 위한 일념으로 발아현미, 발아잡곡에 이어 제3탄인 한누리 산야초원을 출시 공급하게 되었다.

 

본 한누리 산야초원은

산과 들에서 자생하는 식용 가능한 풀과 야채류, 과일류, 곡식, 나무열매, 해초류, 버섯류 등100가지 이상을 자연 발효시켜 숙성시킨 대자연의 고농축 액기스로 재래 옹기에 10년 이상 숙성시킨 효소가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단 한 방울의 농약도 거부하며,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식용 가능한 풀들을 추출시킨 발효 효소로 산과 들의 맑은 공기, 바람, 뜨거운 햇볕, 서늘한 기운 등 자연의 온갖 혜택을 받은 풍부한 자연의 생명력을 담고 있다.

 

원재료 수집은 주로 어린 새싹을 원재료로 사용하는데 자연에서 자란 산야초, 약초, 열매(뿌리)류, 해초류를 아침 일찍 이슬이 마르기 전에 채취한다.

민들레, 냉이, 솔잎, 송화, 각종 구근류, 열매류, 알로에, 해초류, 한약재류, 유기농 야채류, 유기농 과일류 등 효소 제품은 원료의 종류가 많을수록 다양한 좋은 효소가 생기며, 한누리 산야초원은 백여종(103종 이상)이 넘는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 복합된 양질의 효소로서 단일 효소나 타 효소(30종, 60종, 80종)보다 효능이 탁월하며 모든 체질에 적합한 효소제품이다.

 

세척 분쇄 등 재료 선별은 송화나 아카시아 꽃등은 세척을 할 필요가 없으며. 염기가 있는 해초류는 잘 씻어서 물기를 잘 뺀 후에 잘게 분쇄한다. 숨 쉬는 재래식 항아리에 재워두어 발효 시킨 후 액만 걸러 다시 3년 이상 숙성시킨다.


Articles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